오랫동안 쓰지 않던 샤오미 미밴드2를 다시 차고 운동을 하려고 충전을 했다. 

완충을 한 후 아이폰에 연결하여 동기화를 하려고 하니 계속 연결과 끊어짐이 반복이 된다분명 아이폰에는 블루투스에 연결되었다고 나오는데 Mi fit 에서는 동기화가 되지 않고 연결할 수 없다는 말만 반복해서 나온다. 블루투스 삭제 연결 등을 몇번 반복하고 아이폰도 몇 차례 컸다 켰는데 마찬가지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AS를 받아야 한다는 등 여러가지 얘기들이 올라와 있는데 대부분 내가 해본 방법들이고 설득력 있는 글이 없다. 



그러다가 아이폰의 mi fit 데이타를 자세히 보니 아주 오래전 데이타만 있다. 분명 그 이후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왜 그럴까 하는 의문 속에 혹시 아이디가 잘못 된 것이 아닐까하고 로그아웃을 한 후 내가 사용하는 다른 아이디로 혹시나 하고 로그인을 해보았다.  그리고 mi fit로 동기화를 시켰더니 연결이 되고 동기화가 된다. 


결론적으로 미밴드2를 사서 처음 사용할 때 전화번호로 아이디를 만들었고, 이후 어떤 이유(?-기억이 안남)로 메일 주소로 아이디를 다시 만들었는데 처음 전화번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니 연결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  추측건데,

두 번째 만든 아이디에 장비 정보가 들어가서 첫 번째 아이디와는 접속이 차단되고, 

다시 만든 아이디로만 미밴드와 연결, 동기화 될 수 있는 것 같다.


혹시 오랜만에 미밴드2를 쓰는데 핸드폰과 연결이 잘 안된다면 최근에 사용한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해 보기 바란다.





Posted by 빨간장갑 고길동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