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농장 일을 할 때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시계였다. 핸드폰을 일일이 가지고 다니면서 일을 하기에는 불편하기때문에 군인 시계를 하나 장만했었다. 그런데 건강에 대해서도 관심이 가는 중년이 되다 보니 가끔 여기 저기 나오는 헬스케어 밴드에도 눈길이 갔지만 마땅한 것이 없어서 구매를 하지 못했었다. 그런데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에서 시계가 내장된 샤오미 밴드2가 나왔다는 소식에 이제나 저제나 기회를 보다가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다. 그리고 오늘, 산 일을 마치고 왔더니, 물건이 도착했다.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누런색의 포장지였는데, 이번에 나에게 온 것은 흰색 박스에 동봉되어 왔다. 


샤오미 밴드2는 출시 후 인기가 좋아서 국내에 물량이 많이 풀리지 않은 이유로 중국에서 직구하여 해외배송 하는 상품이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번에 국내 공식 총판인 여우미몰을 통해 들어온 제품을 위메프를 통해 구입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아래 사진에 나온 인증서만 있으면 6개월간 무상 A/S가 된다고 한다.

박스를 뜯어보니 아주 구성이 단촐하다. 포장에 전혀 군더더기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미밴드2는 LED 액정이 있어서 시계 및 간단한 정보를 LED를 통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확장 기능 및 설정은 핸드폰 어플 mi fit(미피트)를 통해서 보거나 설정할 수 있다. 

기초적인 사용법은 핸드폰에 미피트 어플을 깔고, 핸드폰과 블르투스로 페어링(연결)한 후 어플과 밴드를 통해 정보를 보면된다.

미피트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필에서 별명 및 자신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그리고 밴드 작동에 관련 설정은 아래 사진에 나오는 화면 중앙에 있는 미밴드2 라는 부분에 들어가면 설정이 가능하다.


 밧데리 충전 정도, 액정의 시간 포멧(12시간, 24시간), 손목을 들어 올려 시계 껴기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밴드에서 볼 수 있는 항목도 설정할 수 있다.


기타 거리 표시 형식 등 일부 설정은 첫 화면 맨 아래에 있는 설정을 누르면 변경할 수 있다.


많은 시간을 산에서 일을 하고, 농사 일에도 많은 시간 소비한다. 그러나 실제로 내가 얼마나 움직이고, 얼마만큼의 운동을 하는지 알 수 없어 답답했었다. 한동안 핸드폰을 가지고 측정을 해봤지만 들고 다니기가 너무 힘들었다. 이제  미밴드2가 내 손목에 차졌으니, 농사를 지으면서 내가 얼마만큼 운동하는지 측정도 해보고, 부족한 부분은 별도의 운동으로 보충하도록 해야겠다.



Posted by 빨간장갑 고길동

티스토리 툴바